로게인폼, 미녹시딜(Minoxidil) 효과 부작용 직구 가격 후기
탈모로 진료받은 24만여 명의 탈모환자 중 2030 세대는 무려 43%에 이른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 탈모는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탈모제품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무분별한 제품들이 대거 유통되고 있습니다. 한편, 로게인은 남녀 모두에게 탈모 치료의 의학적 효과를 검증받은 탈모치료제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로게인폼(미녹시딜)이 어떤 제품이며 두피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FDA 승인받은 유일한 탈모제 로게인폼(미녹시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식품, 건강기능식품 중 탈모예방이나 치료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은 없다고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제는 경구복용제인 전문의약품 피타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 그리고 일반의약품인 미녹시딜 외용제가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피타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남성만 복용이 가능하며, 가임기 여성이 복용할 경우 남성 태아 생식기 비정상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복용하셔야 합니다.
국내 판매 1위인 로게인폼(로게인 5%폼에어로졸)은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으로서 최초 FDA 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제입니다. 미국, 캐나다, 스위스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로게인폼은 남녀 모두 탈모 치료효과가 검증된 일반의약품으로써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017년 국내에서 출시된 로게인폼은 식약처에서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 및 여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에 대한 의학적 효능을 인정받은 탈모치료제입니다.
성분 및 약리작용
[성분] 미녹시딜 4.75g
미녹시딜은 과거 1950년에 위궤양 치료를 위해 개발된 약이었습니다. 하지만 위궤양에는 효과를 보이지않고 혈관확장에 큰 효과를 보여 고혈압치료제로 사용됩니다. 고혈압 치료를 테스트하는 중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발생했으며 그 이후로는 탈모치료에 이용되고 있는 성분이 미녹시딜입니다.
로게인폼과 마이녹실은 미녹시딜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탈모치료제로서 생장주기를 촉진하여 탈모진행 속도를 늦춰줍니다. 두피에 약을 발라주어 머리카락 주위의 혈관들을 확장시켜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 잘 순환될수록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쉽게 공급할 수 있어 탈모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축소된 모낭과 상피세포에 직접 작용하여 모낭 세포분열을 촉진해 굵고 두꺼운 모발이 자라나도록 도와줍니다.
로게인폼과 같은 두피에 바르는 외용제를 사용할 경우 휴지기(3개월)보다 긴 4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요약 정리: 미녹시딜은 모낭의 축소 방지, 모낭주위의 혈류 증가, 휴지기 모낭의 움직임 자극, 모낭의 성장 단계연장을 통하여 모낭을 복구하고 두꺼운 모발의 재성장을 촉진하여 탈모를 치료한다.
임상실험
남성, 여성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로게인폼을 사용한 임상실험 연구 실험에서 탈모 치료 효과 및 안정성이 확인되었습니다. 남성 탈모 환자들은 16주 차에 위약 대비 약 4.5배의 모발 재생 효과를 보였고, 여성 탈모 환자들은 24주 차에 위약대비 3배의 모발 재생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폼이라는 헤형 특성상 액상형과 비교해 봤을 때 모낭 및 두피 흡수율이 5배 이상 높았고, 전신 흡수율은 절반으로 낮추어 피부가 따갑거나 가려움 등의 증상이 현저히 낮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복용량 및 사용법
✅ 로게인폼 사용법
- 머리를 따뜻한 물로 샴푸합니다.
- 머리를 타월과 드라이로 말려줍니다.
- 약 1g(약 뚜껑의 반정도)을 남성인 경우에는 1일 2회, 여성은 1일 1회 환부에만 발라줍니다.
- 1일 총투여량은 2g을 넘지 않습니다.
- 남성은 최소 2 ~ 4 개월 여성은 최소 3 ~ 6개월 꾸준히 발라줍니다.
이 제품을 사용 시 남성의 경우에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 여성은 저녁에 1번 도포해 주세요. 남성과 여성이 미녹시딜에 작용하는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도포 횟수에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1회 사용량 1g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권장량보다 더 많이 사용 또는 더 자주 사용하시더라도 높은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초기 사용 시 기존보다 더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는데요, 이를 쉐딩현상(Shedding)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놀라지 마세요. 이는 부작용이 아니라 새로운 모발을 성장시키기 위해 휴지기에 있는 모발을 탈락시키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만일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 약 6개월 이내에 치료효과가 소실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1회 사용량을 1g으로 준수하면, 1캔 당 남성은 30일, 여성의 경우 60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품을 손으로 만지는 경우 녹는다고 많이들 호소하시는데요. 로게인폼은 제품의 흡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체온에 맞게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전에 찬물로 손의 온도를 낮추어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시아 탈모 가이드라인에 의하면 경구제 피타스테라이드와 로게인폼을 병용할 경우 최적의 효과를 누리 있어 처방약을 복용 중인 환자도 사용이 권장됩니다.
로게인폼을 사용 후 4시간 이내에 샴푸를 하거나 수영을 하지 마세요. 두피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실수로 제품을 사용하지 못했다고 해서 보충하지는 마세요. 다음 날부터 스케줄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게인폼만의 특징
1. 로게인폼은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PG(플로필렌글리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기존 제품의 가려움과 따까움을 현저히 낮춘 제품입니다.
2. 로게인폼은 액상형 제품보다 피부전달률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미녹시딜을 존슨 앤 존슨의 Tricho-Prime 기술을 적용하여 로게인폼의 국소부의 모낭 전달력 극대화하였습니다.
3. 거품제형이라 다른 제형 대비 흘러내림이 없으며 소비자들이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4. 남녀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가격 및 구매처
로게인폼은 다양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약국에서의 가격은 약 3만 원으로 지역과 시기에 따라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미리 알아보신 후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 만일 아래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사용을 금하시길 바랍니다.
- 18세 미만의 환자
- 임산부 또는 임상가능성이 있는 여성분
- 이약의 성분에 과민증 및 병력이 있는 환자분
- 심혈관계 질환 환자(관상동맥 질환, 부정맥, 올혈심부전, 심장판막 질환, 고혈압, 저혈압 환자)
- 두피의 홍반, 염증, 가려움증, 자극 또는 동통, 건선, 일광화상 등의 두피 이상환자
- 두피를 면도한 환자
- 출산과 관련된 환자
✅ 다른 약과의 상호작용
- 외용 코르티코이드, 레티노이드, 바셀린, 디트라 놀 또는 경피흡수를 촉진시키는 약물과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 구아네치딘등의 혈관확장제를 계속 투여 중인 환자에 있어서 기립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증상 발생이 사용을 즉시 중지하고 전문의료진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가려움, 인성, 혼반/발적, 피부염, 피부건조, 약을 바른 부위 이외의 다모증, 모낭염, 작열감 및 피진, 국소 자극, 박리, 탈모, 피부 농양, 여드름, 지루, 습진 등의 모발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 설사, 구역, 구토 등이 나타나는 경우
- 어지름, 두통, 몽롱함, 실신 등이 발생하는 경우
- 여성의 경우 약을 사용 후 6개월 후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
- 남성의 경우 약을 사용 후 4개월 후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
마치며
로게인은 폼유형의 제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도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이 편리하고 안정성과 약효가 입증되어 탈모 환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 시 꼭 권장량과 사용법을 준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